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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 정보

공공 마이데이터 정부24 서비스 이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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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적금 등의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때, 취업 등 각종 증명서가 필요할 때 등 종이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미리 정부24앱을 통해 발급만 받으면,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공공 마이데이터를 신청하고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공 목록 보러 가기

 

실제로, 2021년 2월 17일부터 시행한 공공 마이데이터는 공공 기관, 금융 분야에서는 1억 3천만 건 이상 제출 서류가 간소화되었다고 합니다.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

공공마이데이터는 행정정보부, 법무부, 외교부, 국방부 등 다양한 공공기관과 행정기관에서 개인의 행정정보를 제공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나 기업에 정보를 전달하는 서비스입니다. 

 

 

공공 마이데이터 신청방법

1) 정부24 포털 가입

먼저, 정부24앱에 가입해야 합니다. 이미 가입한 경우에는, 간편 인증을 통해 로그인합니다.

 

 

 

안드로이드 정부24 다운로드

 

App Store 정부24 바로가기

 

정부24앱을 통해 필요한 증명서를 발급 및 보관하고, 민원처리 기관에 안전하게 제출할 수 있습니다.

 

2) 정부24앱 왼쪽 상단 '더 보기'를 클릭합니다.

 

 

3) 공공 마이데이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원하는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자주 찾는 증명서는 주민등록표등본, 주민등록표초본, 예방접종증명서, 소득금액증명, 운전경력증명서, 초중등학교 졸업(예정) 증명서 등이 있습니다.

 

 

공공 마이데이터 이용 방법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하는 방법은 세가지 방식이 있는데요. 간편, 선택, 정기적 보내기가 있습니다. 각 방식에 대해 알아보세요.

 

1) 간편 보내기

원하는 행정정보를 찾아서 전자문서지갑에 저장하고,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자주 필요한 정보를 미리 저장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선택 보내기

필요한 정보만 선택하여, 관련 기관에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원하는 행정정보를 선택하고, 전자문서지갑에 보관 및 기관에 전송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정보는 30일간 보관됩니다.

 

3) 정기적 보내기

원하는 정보를 주기적으로 제출이 가능한 서비스이며, 번거로운 문서 및 반복 제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행정정보를 선택하고 제공 주기 및 기간을 설정하면 정기적으로 정보를 제공하게 됩니다.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하면, 설정한 정보를 통해 각 기관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공공 마이데이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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